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청라맛집] 개성손만두요리전문점 만두전골 크~~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이번에도 뭘 먹고 포스팅을 해볼까 하며 저녁시간에 돌아다니고 있었는데요. 지나다니다가 항상 보던 만두집 어딜 가던 한 번쯤은 봤던 개성 손만두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만두집에 갔어요.

가기 전에 검색을 해보니 개성 손만두요리 전문점 직영점 이더라고요??  역시 청라에는 맛집이 많아서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언제 한번 갔을 때는 육수가 다 떨어져서 일찍 영업을 끝낸 적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집인데요. 이번에 갔을 때는 다행히도 먹을 수 있었어요.

 

 

 

 

 

 

입구는 도로 앞에 바로 이렇게 입구가 있었는데요. 가게 뒷편으로도 주차장이 마련되어있고 만약에 뒤편 골목에 주차할 곳이 없으면 야간에는 대로변에 주차를 해놔도 되더라고요. 입구에 직원분들이 계셔서 단속이 나오더래도 말씀해주실 수 있으니깐 먹을 땐 괜찮을 거 같더라고요. 

입구에 저렇게 재료소진시 라고 되어있어도 금방금방 문 닫는 건 자주 보지 못했는데 여기는 주말 아니어도 빨리 소진되기 때문에 거리가 먼 분들은 전화하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녁시간 좀 지나서 갔는데도 사람이 이렇게나 많더라구요. 피크타임 때는 대기해야 되는 건 아닌가 모르겠어요. 사람이 많다는 건 맛있다는 거니깐 기대감 상승! 만두요리 전문점답게 딱 손만두랑 만두전골만 판매를 하고 있네요. 물론 전골이기 때문에 야채 사리나 칼국수 사리도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주문을 하면 이렇게 냄비채 나오는데요. 냄새부터 맛있을 수밖에 없는 냄새더라고요! 

 

 

뚜껑 닫고 기다리고 만두가 처음에 어느 정도 들어있고 너무 오래 끓이면 퍼지기때문에 그런거 같았는데 이러한 세심한 배려로 인해서 장사가 잘되는거겠죠 ?? 칼국수 사리는 추가 안해도 처음에 어느정도 먹을양을 주기 때문에 1인분에 8천 원이란 가격인데도 엄청 알차게 구성되어있는 게 너무 좋았어요. 

 

 

만두 모양도 정말 먹음직스러운거같아요.  안 퍼지고 이쁘게 잘 익더라고요. 역시 전골을 보글보글하는 모습이 보여야 진짜죠!

 

 

잘 익은 만두랑 야채랑 버섯이랑 먹으면 진짜 아.. 이게 맛집이구나 하는 맛입니다. 사람들이 오는 이유가 있었어요. 육수는 모자라면 추가로 주시기 때문에 국물 아낌없이 먹어도 돼요 진짜 꿀맛

 

 

많이 먹다가 남게 되면 이렇게 포장까지 해주시는데요. 저희는 많이 먹는 편이 아니어서 전골에 넣지 않은 만두를 포장도 해갔어요. 집 가서 얼려뒀다가 생각날 때 라면이나 국 끓이거나 쪄먹어야겠어요!

 

 

들어올 땐 못 봤지만 이렇게 하루하루 팔양을 쟁여두시는 거 같더라고요. 만두 빚는 분도 앞에 계시고요. 코로나 때문에 홀에서 식사하시기 꺼리시는 분들은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포장해서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만두전골은 전문점에서 처음 먹어보지만 정말 후회 없는 식사였네요~!  나중에 한번 또 들려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