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청라맛집] 뼈해장국 약선당 감자탕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이번에 무더위때문에 집에서 뭐 만들어먹기도 뭐하고 아침에 시켜먹기도 애매해서 여기 저기 찾아보다가 뜨끈하고 든든한 국밥집을 방문했는데요. 

어딜가던 하나씩 포스팅하려는 마음으로 갔는데 맛도 괜찮더라구요. 24시 영업이기도 해서 저녁이나 야간일 하시는 분들 먹기에도 좋을거같습니다.

 

청라에 있는 롯대캐슬 아파트 건너편에 위치해있구요. 체인점인지 몰랐지만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창업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입구부터 인테리어가 잘되어있었어요.

차량이용하실분들은 한시간 무료기때문에 부담없이 차량이용해서 무료로 주차하고 가세요. 가족끼리 오시는분들은 1시간이 부족할수있을거 같지만 저희는 먹고 바로 가기때문에 적당한거같았어요

매장내부자리는 옆으로도 자리가 넓게 있었지만 아침부터 술먹고 해장하는 젊은친구들이 많아서 그쪽은 사진은 못찍었어요. 매장도 관리가 잘되어있어서 깔끔하게 이용하기 좋고 넓기 때문에 코로나때문에 꺼려하시는분들도 자리 띄엄띄엄 앉기에 적합할거같아서 좋았습니다.

메뉴는 다른데랑 비슷한 수준인데 좀다른것이 가마솥밥으로 변경해서 드실수 있다는점 ?? 저희는 간단하게 아침식사 할거여서 뼈해장국으로 2그릇 시켰어요. 능이버섯뼈해장국도 먹어 보고싶었지만 버섯종류는 구워먹는거 아니면 그닥 선호하지않아서 패스~~

음식점 포스팅할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게 밑반찬들이 오래되서 말라비틀어 진것들이 있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아서 시작전에 괜찮았습니다.

이건 메뉴가 나오기전에 둘러보면서 봤는데 조명이 이쁘더라구요. 감자탕집에 이런 감성적인 조명ㅎㅎ 이뻐서 한컷.

가족단위로 올만한 메뉴기때문에 애기들 의자도 비치가 되어있었어요. 어린 아이들도 데리고 와서 이용하시면 좋을거같네요. 핸드폰 충전도 해놓을수 있게 충전할수있는곳 이러한 세세한 곳 편의를 봐줄수있는것들이 장사가 잘되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추가 반찬은 이렇게 셀프로 가져올수있는데요. 이러한 반찬들이 손님들이 보기 쉬운곳에 둔다는것은 청결하게 신경 많이 써야되서 저는 먹는입장으로 정말 좋은거같아요. 청결에 자신있다는거겠죠 ??

여기저기 둘러보다가 역시 국밥집 답게 금방 메뉴가 나왔는데요. 저기 보이는 고기크기가 두덩이 씩들어있었어요. 다른곳도 많이 다녀봤지만 저정도 고기양이면 착한가게 인정이죠~! ㅎㅎ

 

든든하게 국밥까지 먹고나서 아이스크림까지 이렇게 먹을수 있는데요. 어릴땐 꼭꼭 부모님한테 퍼달라고 떼쓰고 그랬던거같은데 배가 너무 부르니 땡기지는 않더라구요. 후식으로 커피나 아이스크림까지 먹을수 있기때문에 아이들이랑 와서 식사랑 디저트까지 한번에 해결할수있으니 간단하게 식사하기엔 적합하겠죠??

 

********************************************************************************************************

오랜만에 집근처에 있는 식당에서 먹었는데요. 기대하지않고 가서 그랬는진모르겠지만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일단 매장청결도 좋았고 맛도 좋았어요.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건 서빙해주시는 분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있었기에 예민하신분들은 약간 꺼려하실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