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청라 데이트] 디스커버리 클라이밍스퀘어에서 클라이밍 도전 !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날씨가 기상청에서 비가 온다 안온다 맞추질 못하고 폭우가 쏟아지는게 일상이 되어버렸는데요. 그래서 연인들끼리 약속을 맞춰서 어딜 놀러가기 애매한 상황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실내데이트 할곳 뭐가 있을까 생각하면서 돌아다녔었는데요.

원래 잘움직이지는 않지만 예전부터 뭔가 역동적인걸 해보고싶었는데 지나다니다 보니 클라이밍하는곳이 있더라구요? 

벽타는거 영상으로만 봤지만 실제로 할수있는곳이 이렇게 가까이에 있다는걸 알고 한번 도전을 해보러 갔습니다!

 

 

진영 메디피아 건물 10층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높은곳에 있지만 건물 밑에서 볼수있게 크게 간판이 있어서 알게 되었어요. 10층에 올라가게 되면

 

이렇게 입구가 있는데요. 입구에서만 봐도 무척이나 힘들어 보일거같은 벽이 보이네요 ㅎㅎ

입구 바로앞에는 무인포스기가 있어요. 자유이용하실분들은 성인 18,000,원 청소년 16,000원 소인 14,000,원

단체로 하시면 더저렴하게 이용가능하고 일일강습까지 하시면 28,000원에 이용가능하세요. 오픈한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아직 공사중이었는데 강습은 안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냥 유튜브로 대충 보고 이용해보려고 일일 이용권 했습니다.

신발이나 초크가루도 대여하실수 있는데요.  써본결과 그냥 운동화도 문제 없을거같았구요. 초크가루 또한 저같은 초심자한테 손이 너무 아파서 필수라 하긴 애매한거같고 그냥 3M  장갑 챙겨가시는거 추천드려요.

대여 운동화 1인 3천원 초크가루 2천원 입니다.

 

신발은 원래 신으시는것보다 한치수 크게 신으면 되는거 같더라구요. 원래 꽉끼어야 되는거기때문에 좀 작게 나오는거 같은 느낌 ~?

왼쪽부터 초급 중급 상급 코스

양쪽으로 이렇게 코스가 나누어져 있는데요. 가까이서 보면 번호가 써져있는데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번호 순서대로 잡는거 같았어요. 그래도 나름 턱걸이로 운동시작한지 2달째 되서 매달리는거 뭐 어렵겠어~? 라고 생각했지만 너무.. 어렵더라구요. 영상으로 봤을땐 아무거나 막잡고 그냥 이동하면 되는줄 알았지만 ..

 

진짜 그냥 보면 안 높아보이는데 막상 올라가니깐 높고 힘들더라구요. 손에 땀이 많이 나서 초크가루 계속 만지작만지작해서 땀 없앴네요. 

제 여자친구는 못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잘매달려서 잘 올라가더라구요 ㅋㅋㅋ 노란색부터 옆으로 갈수록 어려워 지는거지만 처음 하는 저희는 버거웠어요ㅎㅎ

한 20분 한줄 알았는데 시간보니깐 10분도 안지나가 있었는데요. 힘들땐 나가서 쉴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하지만 여름철이라 그런지 밖에 나가서 쉬기엔 너무 찜통.. 그냥 앉아서 쉬는게 좋아 보이더라구요.

 

 

좀 쉬고나서 다시 한번 해봤는데 역시나 너무 어려웠어요ㅎㅎ 손이 점점 아프기도하고 저희가 안해봐서 그런건지 방법이 잘못된건지 모르겠지만 손이 너무 아파요.. 다른분들은 장갑 끼고 오시는거 추천드려요!

사진으론 잘안보이지만 물집 아주 조금 잡혔네요.. ㅎㅎ 초크가루는 손 미끄러지지 말라고 쓰는거기때문에 아픈거랑은 관련 없는거 같더라구요 . 그래도 신선한 경험을 한거같아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구요. 나중에 또 한번 방문해서 제대로 강습받고 도전해보고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