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계양구 맛집] 게장이 맛있는 이화정다녀왔습니다.

 

 

 

전화번호:032-556-7788

위치:인천 계양구 봉오대로 569번 길 13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이번에 기다리고 있던 차가 출고가 되어서 출고 기념으로 그나마 조금 차 타고 나갈 거리인 계양구을 가봤는데요. 계양구에서도 게장이 끌리더라고요~! 그래서 주변 검색을 해봤더니 리뷰도 많고 평도 좋은 이화정을 찾았어요~!  게장은 주변에 여러 곳 있었지만 평이 좋은 이유는 있기 때문에 이화정으로 직행!! 

 

 

 

 

이화정 건물에는 딱 이화정 식당만 사용하는 건물이에요. 대부분 맛집들 보면 이렇게 운영하는 집들이 많았었는데 참 입장 전에부터 기대가 되더라고요.

 

 

입구 옆에는 이렇게 이화정 쉼터가 있는데요. 다 먹고 나서 여기서 쉬라고 만들어놓은 거 같은데 뭔가 색다르더라고요. 역시 단독 건물의 위엄인가요..!?

 

 

매장 내부는 그렇게 크지도 넓지도 않은 적당한 넓이였어요.  평일 낮에 간 건데도 사람이 많더라고요?? 역시 맛만 있으면 위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구나 라는걸 또 한 번 느꼈네요.

 

 

간장게장,양념게장 정식은 3만원씩입니다~!
메뉴를 보면 게장 전문점이지만 게장만 판매하고 있지는 않더라고요.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싶지만.. 일단 게장을 먹으러 왔으니 간장게장에 청국장을 시켰답니다!

 

 

주문하고 나서 밑반찬이 나오는데 제가 맛집 다니면서 좋아하는 밑반찬도 말라비틀어진 게 아니고 윤기 나는 반찬이어야 좋아해요. 근데 역시 맛집답게 아주 건강해 보이는 반찬 굿굿

 

 

특이하게 기본 반찬을 나오는 가오리였는데요. 처음 먹어 보는데 진짜 엄청 부드럽고 맛도 좋더라고요. 가오리도 먹는 건 줄 몰랐어요.. 너무 맛있어.. 그리고 그 귀하다는 감태까지!!

 

 

밑반찬 사진 찍고 있으니 금방 이렇게 간장게장이 손질되어서 나왔어요. 다른 게장 집도 가봤지만 여기 손질을 뭔가 좀 더 세세하게 해 준다고 해야 할까요?? 진짜 먹기 좋게 되어있어서 좋았고 저기 보이는 알 아주 탱글탱글하니 맛있더라고요. 사진으로 봐도 보이시죠?

 

 

이렇게 게장을 쭉 짜서 감태에 삭~ 싸 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매장 직원분이 이렇게 먹으라고 안내해주셨는데 진짜 괜히 말씀해주시는 게 아니라고 생각될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게장도 부드럽고 짭조름하고 감태는 촉촉하게 사르르 녹는 게 하~~

 

 

같이 주문한 청국장도 게장 먹다가 한두입씩 먹다 보니 밥도둑이더라고요 ㅎㅎ 게장이나 청국장이나 밥도둑..

 

 

역시 간장게장의 마무리는 등딱지에 밥을 비벼 먹어야겠죠?? 사진에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양 모서리 쪽에 알이 많이 숨어있으니 싹싹 긁어모으셔야 돼요! 이 또한 직원 분이 알려주셨는데 전 정말 먹는 법을 모르고 있었더라고요 ㅎㅎ 감사합니다 알려주셔서ㅎㅎ

 

 

 

 

 

이렇게 다 드신 후에는 누룽지를 주시는데요. 정식에 걸맞은 마무리까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나중에 게장이 생각난다면 양념게장을 먹어보러 와봐야겠더라고요! ㅎㅎ 여러분들도 한번 게장이 당기는 날에는 계양구 이화정!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