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화가 잘안될때 장에 좋은 음식으로 해결하세요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요즘 들어서 예전에는 뭘 많이 먹고 자던 밀가루를 먹고 자던 일어나서 더부룩한 적도 없고 많이 먹어도 금방금방 배가 꺼지고 그랬는데요. 이제는 그렇지가 않더라고요.. 

운동하면서 몸 키우려고 먹으랴 건강에 좋은 음식 먹으랴  먹어도 소화가 잘 안되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그렇기에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장이 좋으면 좋은 게 뭘까?

장은 우리가 먹은 음식들의 영양분을 흡수하고 흡수하고 남은 찌꺼기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의 80% 정도의 면역을 관할하고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장이 건강해야 몸 전체가 건강할 수가 있겠죠?

장이 건강하지 못해서 역할을 다하지 못하게 된다면 소화가 잘되지 않아 속이 불편해지면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길 겁니다.이러한 장을 건강하게 하려면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이나 채소들은 자주자주 섭취해서 장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게 해서 노폐물이나 몸에 해로운 균을 배출하는 게 제일 중요해요.

장에 좋은 음식 7가지

1. 부추

 

 

 

부추에 들어있는 아릴 이라는 성분은 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부추를 자주 먹을 경우 속이 쓰리거나 더부룩한 증상을 낫게 해 주며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부추에는 간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장이 좋지 않을 때 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2. 라즈베리, 빌베리, 아사이베리 등 베리류

라즈베리나 빌베리 , 아사이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 종류들 중 블루베리에는 많은 양의 식물 유지가 있기에 장속에 있는 유해한 물질들은 차단해주며 대장암이나 변비 등 장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3. 매실

 

 

 

제 어머니는 항상 체했다거나 속이 안 좋다고 하면 꼭 매실진액을 가져와서 물에 타서 주셨는데요. 이렇게 예전부터 매실은 소화에 좋았던 걸로 널리 알려졌었던 거 같아요.  매실은 장에 해가 되는 유해균이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에 좋습니다. 4. 요구르트

 

 

TV에서 보면 장건강에 특화된 요구 르트 광고들이 많죠. 그만큼 장 건강에 탁월한 식품인데요. 특히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에 살고 있는 유익한 균들이 잘 활동하게 돕고 소화에도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그래도 요구르트를 선택하실 때 주의하실게 당분 함량을 보셔서 낮은걸 고르시는 게 좋고 우유 먹고 탈 나시는 분들도 드실 때 주의하셔야 해요.5. 사과

 

 

사과는 장의 내벽을 보호해주어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인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변비를 잡는데도 효과가 좋고 건강한 장을 만들어 준답니다.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나 유해물질 등등을 배설해주며 장을 청소하고 사과껍질에는 펙틴, 케르세틴, 비타민 등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 통째로 드시게 좋습니다.6. 양배추

양배추는 양배추 환으로 드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소화에 좋은 식품인데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며 원활한 배변할 수 있게 도와주어 변비치료 및 예방에 좋습니다.뿐만 아니라 비타민K, U가 풍부해 장내 트러블이나 염증을 개선시켜준답니다.  양배추의 영양소중 비타민 U는 열에 약하고 신선도가 떨어지게 된다면 영양소 파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