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복날 몸보신 삼계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즘에 날씨도 점점 더워지고 힘들더라구요. 계곡같은곳 가서 삼계탕 먹으면 좋겠지만 가서 먹으면 너무 비싸기때문에 한번 만들어 봤어요. 롯데마트에서 삼계탕시즌이라 닭도 저렴하게 팔고 여러 약재들도 같이 뭉쳐서 팔더라구요~! 한번 삼계탕 만드는법 알아보시죠~

삼계탕 보글보글

삼계탕 재료

삼계탕용 닭 , 마늘 , 대추, 황기 , 부추 , 인삼 ,찹쌀조금(각종 약재들은 취향껏넣으면 됩니다)

저는 그런거 다 재껴두고 마늘이랑 동봉되어있는 황기만 넣었어요~! 그래도 충분히 맛있더라구요.

 

 

생닭 손질하기전에 찹쌀을 먼저 불려놓고 생수 3리터정도 넣어서 황기티백도 우려주세요. 그래야 시간이 절약된답니다.

 

생닭은 물에 벅벅 씻어주면서 털같은거 정리 해주시구요. 안에 내장있던 부분도 깨끗하게 한번 세척해주세요.

그이후에 저기보이는 꼬리 끝부분을 가위로 제거하신후에 목쪽부분 안쪽부분 지방덩어리 제거해주세요.  

귀찮아도 보이면 다제거해주세요 기름이 너무많이 뜨더라구요.

저기 날개 끝부분 뾰족한부분도 잊지말고 제거해주세요.

온갖 약재들을 꾸역꾸역 넣어주세요

준비하신 약재들은 밑에 구멍쪽으로 꽉꽉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어도 안좋으니 적당히 넣어주세요.

저는 마늘이랑 찹쌀만 넣었기때문에 찹쌀을 좀 많이 넣었어요.

사진으로 보니깐 좀 무섭네요 ..

이제 다리부분을 약재가 나오지 않게 꼬아줘야 되는데요. 무명실로 모아서 묶어주셔도되고. 저렇게 다리부분에 가위나 칼로 구멍을 낸후에  꼬아주셔도되요. 뭔가 칼집내고 넣는게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거같아서 칼집내서 넣었어요.

 

그이후에 그냥 미리 황기티백넣어서 국물내고 있던곳에 넣어주고 기다리면 끝입니다~! 30~40분이 적당하구요.

토종닭은 20분정도 더 끓이시면되요. 너무 오래 끓이시면 질겨지기때문에 시간 맞춰서 끓이시는걸 추천드려요~!

소금간은 각자 취향에 맞춰서 간보면서 살살 넣으세요~! 저는 어차피 소금에 찍어먹기때문에 아주 조금만 넣었네요.

 

닭만 꺼내서 놨는데 맛있어 보이진 않네요. 사진 필터를 바꿔야하나 ..;

닭가슴살 부분은 퍽퍽해서 먹기 싫으신 분들은 가슴살만 따로 빼서 닭죽해서 먹는것도 좋아요.

여러분들도 어렵지않으니 삼계탕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