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롯데마트 대게 엄청 싸네요 [통큰절,대게 손질하기]

안녕하세요. ZOIN 입니다. 여자친구랑 롯데마트에서 자주 장을 보는 편인데요. 정육코너를 가던길에 원래 랍스터만 있던 수산물코너쪽에 대게가 있더라구요. 앞에서 전단을 보긴 봤는데 가격이 키로당 3만3천원! 근데 제가 샀던 당일날은 29,800원이었어요 ㅎㅎ 이번달 까지는 할거같으니깐 얼른 가보세요!

대게 새우

대게옆에 새우도 할인하고있는 새우도 있어서 냉큼집어 같이 쪄달라고 했네요~! ㅎㅎ 집에서 바로 드실분들은 장보시기 전에 쪄달라고 하세요~! 30~45분이면 다 쪄서 주더라구요. 대게 저정도가 900g 조금 넘는건데 엄청 크죠 ??  

안에 살 많은거 보여드리기전에 손질하는법도 알려드릴게요

처음에 저기 보이는 첫마디부분을 잘라주세요. 

대게 다리

다 자르신 후에는 잘린부분 안쪽으로 가위를 넣어서 넓은부분쪽을 양쪽으로 다 가위질 해주세요.

집게 다리는 집게있는 마디를 잘라주시고 집게손 잘린부분 10분의 1정도 부분을 1~2센티 가위로 가위질을 해주고 힘줘서 반대쪽으로 부러뜨리면

아 맛있겠다

이렇게 쏙 벗겨져요 이부분이 진짜 닭으로치면 닭다리느낌으로다가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구요 . 

 

 

이제 몸통부분인데요. 가운데 보이시는 몸통을 아래로 잡아서 벗겨주시면 되구요

뜯어낸곳 사이로 등딱지랑 분리 시켜주면 됩니다. 저기 국물같은 내장은 잘모아뒀다가 게살내장 볶음밥처럼 비벼먹으면 엄청 맛있어요. 흐르지않게 조심해주세요~!

이제 몸통을 정확히 가운데를 잘라주시면 잘잘려집니다. 그이후에 저기 말랑말랑한 모래집을 제거 해주시면되구요.

이후에 다리 사이사이로 가위를 넣어서 가위질해주시면 저 몸통부분도 반으로 뜯어져요 이부분은 작은 포크같은걸로 긁어먹으면 되요. 다른부분보다 먹기는 좀 불편하지만 이정도면 충분히 먹을만 하다고 생각하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새우까지 다까서 와인잔에 사이다 부어서 사진찍었네요 ㅎㅎ 계살볶음밥에 계란넣고 싶어서 계란 넣었는데 여러분은 넣지마세요~! 게내장향이 다죽는거 같더라구요 ...  롯데마트 대게 재고 떨어지기전에 얼른얼른 대게 드시러 고고고 살도 꽉차있고 탱글탱글하니 맛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