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인천 논현역 분위기 좋은카페 와이카페에서 힐링하세요~!

안녕하세요. JOIN입니다. 이번 주에는 너무 집에만 있는 거 같아서 친구들이랑 만날 겸 인천논현역에 위치해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와이 카페'에 다녀왔는데요. 원래 살던 동네에 인스타에 뜬 카페가 나와서 반갑게 방문해봤습니다.

 

 

 

 

 

입구는 이렇게 생겼구요. 인스타에서는 이곳에서 많은 모델들이 사진을 찍더라고요. 분위기도 좋고 느낌 있게 사진 촬영 가능한 포토존이라는 거겠죠??

 

 

입구로 들어가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분위기 좋은 카페답게 느낌 있는 재질에 힙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었어요. 자리는 4명 이상 앉을 수 있는 단체석부터 단둘이 오손도손 얘기할 수 있는 자리까지 마련되어있어서 친구들끼리 모여서 가거나 연인끼리 데이트하기 좋을 거 같더라고요.

 

 

메뉴판을 보면 다른 인스타에 올라오는 카페들보단 조금 더 저렴하니 좋더라고요. 6천 원까지 받는 곳도 있으니 아메리카노 4천 원이면 이제 혜자 카페로 보이더군요~! 커피 종류, 초코 라테와 같은 커피 안 드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는 메뉴까지 다른 프랜차이즈처럼 엄청 많은 메뉴가 있는 게 아니어서 더 좋았어요.

 

 

카페에 가면 빠질 수 없는 게 디저트겠죠 디저트는 맛도 중요하지만 생긴 게 이뻐야 분위기 좋은 카페 오는 이유도 있고 그러겠죠~? 역시 인스타에 나오는 카페인만큼 케이크들 또한 정말 귀엽고 이쁘게 잘 만들었더라고요. 케이크도 3천 원대라서 혜자 가격...  먹어보고 싶었지만 고기쌈 냉면을 먹고 와서 다음을 기약..

 

 

주문을 하고 여기저기 둘 어보는데 사람들 없는 곳 찍어보니 엄청 널찍하고 힐링되더라고요.

 

 

작은 테이블마저도 그냥 두지 않고 이렇게 소품들로 채워 넣는.. 요즘 카페 힙하게 하려면 이런 세세함이 정말 중요한 거 같더라고요. 조명도 많이 쓰고 작은 공간 하나하나 꾸며놓은 게 정말 좋았습니다.

 

입구쪽 인테리어

 

그냥 비워두면 공허할만한 공간도 이렇게 음향장비, 조명, 소품들로 이쁘게 해 놓고 벽에도 중간중간  독특한 그림들로 채워놨어요.

 

 

친구들과 주문한 메뉴는 초코 라테랑 돌체 콜드 브루 라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요. 초코 라테는 그냥 초코시럽이나 초코파우더를 넣는 게 아니고 초콜릿 아이스크림까지 올려서 맛뿐만 아니라 이쁘게 플레이팅까지 해주더라고요. 강한 초코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였어요.

돌체 콜드 브루 라테는 저는 커피는 잘 모르기에 라테에서 조금 달달한 느낌??

 

 

 쟁반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다른 거 다 힙하게 되어있는데 쟁반이... 분식점 느낌이어서.. 아쉬웠지만 다른 부분들이 충분히 분위기를 내줬기 때문에 나중에 여자 친구랑도 오면 정말 좋을 거 같은 카페였네요.

 

 

***********************************************************************************************************************

영업시간은 매일 12:00~~22:00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032-3702-6859

요즘에 코로나 때문에 영업 안 하는 가게들도 자주 있기 때문에 연락은 하고 방문하는 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