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요리]전복내장파스타 만들기!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전복 파스타 만들기에요. 여자친구가 지인집에서 맛있게 먹었다고 가져온 알아온 레시피에요 ~!

전복내장 파스타

사진찍는 재주가 없어서 맛있어보이진않지만 엄청 맛있었어요 ㅎㅎ 면다먹고 밥까지 비벼먹고싶었네요~!

일단 재료는요

전복 4미~8미(그냥 먹고싶으신 만큼 넣으시면 되요) .참기름 한큰술 .생크림 200ML정도, 파스타면(500원짜리2개정도)  깐마늘(사진첨부),베이컨이나 햄슬라이스 , 마늘,

이렇게구요 2명이서 배부르게 먹을정도 양의 레시피에요!

처음에 전복 손질을 해야하는데요.

 

전복이랑 껍질분해

칼로 전복 껍데기랑 살이랑 분해합니다. 손 조심 하시구요.

깔끔하게 분해 됐죠? 두개가 색이 다른게 하나는 암컷 하나는 수컷이래요 

보시면 저기 초록색 노란색 부분이 내장인데 저걸 따로 발라내야되요. 파스타의 감칠맛을 살려줄 주재료랍니다. 정성스럽게 분해 해주세요~~!

 

내장 데치기 , 분해 모습

 

분해후에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한 2분정도면 되는거 같아요 . 너무오래하실필요 없습니다~~!

전복 세척

데치는동안 전복의 까만부분을 칫솔이나 수세미 같은걸로 문질러주면서 벗겨줘야되는데요. 전복이 살면서 평생의 때?같은거래요 벅벅 문질러주면서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전복이빨

 

그리고 마지막 손질인 전복 이빨부분 제거해줘야되요 사진에 보이는 저 앞니같은게 이빨이에요. 도마에대고 저부분만 도려내주세요~!

 

채로 거르기

내장은 따로 채로 걸러서 물은 버려주시고 물한컵이랑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저는 믹서기에 곱게 갈린것보다 조금은 씹히는맛이 있었으면해서 채 위에 두고 숟가락으로 으깨서 했습니다~!이렇게 까지하고 면을 삶으면 시간이 얼추 맞는데요

면삶기 양조절은 각자 양의 맞게 해주세요~

간을 할겸 소금 한줌 넣어주시구요. 이때부터 시간보고 하시는게 좋아요 항상 파스타 할때 몇분했는지 잊어먹더라구요 ..

 

전복칼집 내면 간도 잘배고 데코할때 이쁘게 나와요 사진용 2미만 칼집냈네요

그리고 전복넣고 올리브 조금넣고 마늘까지 같이 넣어서 마늘이 노릇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기름넣고 마늘향 베이게 하셔도되구요 기호에 맞게 순서는 크게 상관없는거 같았어요.

나머지 싹다 넣기

노릇해졌으면 으깨놓은 전복내장이랑 햄슬라이스 넣고 30초정도 막 볶아주세요 그리고 생크림 넣어주면됩니다!

딱 이때쯤에 맛있는향이 제대로 나요. 포스팅하면서도 군침이 ..

 

 

면은 8분이면 약간 꼬들꼬들하게 10분정도면 푹익는거 같아요 이또한 기호에 맞게 해주시면되구요. 이거먹을때 찍섞어먹는다기보단 간짜장 느낌으로 면만 조금 덜어서 소스에 찍어먹었어요.  이렇게 먹으니깐 좀 색다르더라구요.

완성~~

제가 데코에는 소질이없어서 모양은 저렇지만 진짜 맛있었어요. 한번 따라서 해보시고 먹어보시는거 추천드려요~!      

++++++++++++++++++++++++++++++++++++++++++++++++++++++++++++++++++++++++++++

전복 파스타 요약

전복 내장 살 분해하기 > 내장 데치고 믹서기에 곱게 갈기 > 그이후 마늘 햄 생크림 내장 전복 넣고 볶다가 생크림 넣기

이후에 면이랑 같이 먹으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