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시력에 좋은 음식 노안예방 하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포스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런저런 포스팅도 많이 읽어보고 유튜브도 많이 보고 있는데요.

일 끝나고 돌아와서 또 이렇게 글을 쓰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눈이 침침할 때나 뻑뻑할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눈에 좋은 것들을 알아보고 시력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요 해요.

 

노안은?  사람은 시간이 가면서 신체적 기능이 저하가 되는데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눈도 늙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 있는 것들이 잘 보이지 않게 되는 거예요.

그렇지만 요즘에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보이는 현상인데 그 이유는 저처럼 스마트폰을 많이 보거나 게임을 많이 하게 되면 눈에 피로가 쌓여서 눈에 탄력을 잃게 되기 때문이에요. 100세 시대에 이른 나이에 노안이 온다면 많은 시간을 안경을 쓰거나 불편하게 살아야 되는데요.  그러지 않기 위해서 미리미리 건강을 지키는 게 제일 중요하겠죠?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시력에 좋은 음식들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시력에 좋은 성분은 대표적을 루테인이라는 성분인데요. 루테인은 눈의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으로써 자외선 같은 눈에 안 좋은 것들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외선은 피부에도 좋지 않지만 수정체를 변성시켜 노안으로 발전시키는데 이것을 루테인이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청색광이나 활성산소를 흡수해 눈을 지켜준답니다. 대표적으로는  연어, 시금치, 고구마, 당근 , 계란 노른자 , 오렌지 , 케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요. 이 중에서 가장 제일은 케일인데요. 케일은 시금치보다 3배 정도 함유량이 높아서 노안 예방하실 분들은 관심 갖고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1. 당근

당근은 어릴 때부터 눈에 좋다고 많이 들었는데요.  야맹증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합유 되어 있고,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침침하지 않게 해 주고 점막 부분을 건강하게 유지를 시켜주는 게 있어요. 또한 칼륨과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몸에 혈압을 안정시켜줘서 안압이 높지 않게 유지해준답니다.

2. 계란 노른자

계란의 노른자는 지아잔틴, 비타민A, 루테인, 지아잔틴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눈의 피로를 줄여주면서 자외선 같은 것에 대한 손상을 보호하고 항산화 역할(산화를 막아줌)을 해준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먹기 가장 간편한 노안예방 음식이 될 거 같네요.

3. 시금치

시금치는 역시 눈에 좋은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요.  루테인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시각세포들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며 시력이 떨어지지 않게 막아줍니다. 루테인은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신경 써서 섭취해주시는 게 중요해요.  함유량은 시금치보다 케일이 더 높기 때문에 케일로 대체하실 수도 있겠네요.

4.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오메가-3는 약으로도 많이 유명하고 흔하게 많이 섭취하시는 약 제품이에요. 오메가 3은 눈의 질병을 예방해주면서 질병의 가속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주로 눈 바깥쪽에 분포되에 눈의 기능을 지켜주기 때문에 이 성분도 필히 섭취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눈에 좋은 노안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나열해봤는데요.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보니깐 생각보다 쉽게 노안 예방을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좋은 거 같아요. 요즘에 건강과 몸을 많이 신경 쓰고 있어서 이러한 정보들에 눈이 많이 가고 있어서  또 건강에 좋은 이야기들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