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원본(고화질) 그대로 전송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ZOIN입니다. 제가 요즘에 여자 친구랑 돌아다니면서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가끔가다가 한두 개씩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사진들이 보이더라고요. 많이 저장해놓고 보니깐.. 제가 이게 왜 이런 거 곰곰이 보다가 여자 친구 핸드폰으로 찍고 저한테 보낸 것들이 그런 게 많더라고요.

이유를 알아보니 카카오톡은 기본설정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낼 때 기본 설정으로 용량을 낮추기 위해 화질이 조금 떨어지게 전송되게 되어있더라고요~! 제가 여태 10년을 넘게 사용하면서 이런 것도 모르고.. 분명히 동영상 용량은 엄청 큰데 왜 보낼 땐 용량이 작아지는지 가만 생각해보면 알고는 있었지만 이유는 모르고 있었던 거 같아요.. 

이제 그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아무 채팅방에 들어가시면 저렇게 플러스 모양이 있을텐데요. 눌러줍니다.

 

 

그 이후 사진전송을 위한 설정을 변경하는 거기 때문에 앨범을 눌러주세요.

 

 

 

사진아래 있는 땡땡땡 표시를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고화질로 수정을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과 설정이 다를 텐데요. 사진과 동영상 모두 일반화질로 되어있을 거예요. 동영상은 용량이나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서 일반화질 쓰실 분들은 가만히 두시고 사진만 고화질로 변경해주시면 끝~!

 

보낼때만 설정하고싶을땐 앨번>>전체 들어가서 저기 점세개 누르고 설정하세요~!

 

매번 이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핸드폰 속 사진을 인화한다거나 PPT 작업을 위해서 원본사진이 필요할 때! 이제 화질이 깨져서 당황할 일은 없을 겁니다~! 이정보로 인해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