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드센스 3번째 신청에서 승인된 후기!!

안녕하세요. JOIN입니다. 저는 수익형 블로그 유튜브들을 보고부터 블로그를 조금씩 알아나가고 있었는데요. 한 글자 한 글자 적을 때마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던 처음 저에게 많은 힘이 되었던 건 다른 유튜브 강의도 있지만 언젠간 꾸준히 저에게 수익을 가져다줄 에드센스인데요.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에드센스 승인 기준등등은 정말 많더라고요. 대부분 포스팅 글의 개수는 최소 15개부터 많게는 4~50개까지 글자 수는 500자도 괜찮다 최소 1000자는 넘어야 한다.라는 말들처럼 엄청 다양했어요.

  • 첫 번째 신청(광고성 불승인)

처음엔 글 15개쯤 글자 수 1000자를 어떻게든 넘겨서 첫 신청을 했습니다.

 

에드센스 첫 불승인 날짜

 

처음에 받은 메일이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최소승인 기준을 달성하고 바로 한 거라 떨어질 거라고 생각은 했지만 심사가 오래 걸리는 만큼 힘 빠지는 건 사실이더라고요.  승인이 안되게 된다면 이유를 대략적으로 알려주는데요. 첫 번째 승인되지 않은 이유는 바로 광고성이었습니다.

제가 한창 쿠팡 파트너스 유튜브를 보게 되어서 빠르게 수익을 내고 싶은 마음에 상품리뷰를 하면서 쿠팡파트너스 배너와 링크를 담은 거 때문인가 해서 바로 지웠습니다. 그러고 나서 바로 재신청을 했죠! 다시 2주의 기다림...

  • 두 번째 신청 (콘텐츠 부족 불승인)  

 

2번째 불승인 날짜

 

두 번째인 만큼 신중하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광고 느낌 나거나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 없는 상품 사진 같은 건 일절 사용하지 않고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그렇게 기대를 가지고 1일 1포 스팅은 빠지지 않고 꾸준히 했는데요.

어려웠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글 쓰는 속도는 빨라져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이 생기더라고요! 아마 조금씩 성장하는 거겠죠? 그래도 결과는 안 좋았는데요. 2번째 불승인 이유는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이때는 글이 거의 40개쯤 될 때라서 이유를 정말 모르겠더라고요.. 아.. 힘이 쭉 빠지는데 그래도 블로그는 장기전이기 때문에 다시 구글 에드센스 포럼이나 에드센스 승인 유튜브를 하나씩 봤죠. 그러다가 에드센스 승인 전에는 카테고리를 한두 개 정도만 만들어서 글을 분류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정리 때문에 4개로 나눠놓고 2개 카테고리에는 글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다 생각에 바로 카테고리 둘로 줄이고 다시 신청!!

  • 3번째 신청하고 승인

 

 

 

일을 하던 도중에 메일을 받았는데 에드센스 살짝 보이고 축하합니다 문구가 있는 걸 봤는데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수익형 블로그의 이제 시작이지만 가장 힘든 한 발자국 나아간 거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에드센스 승인이 처음 되는 거지만 그래도 2번 불승인 났을 때 저는 이렇게 했다는 걸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해봤어요.  아직 승인받지 못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